검색
로그인

수려한 북한산 자락의 품에 안긴 은평구는 아름다운 자연과 오랜 역사, 훈훈한 인심이 면면히 이어져 내려온 우리들의 삶의 터전이다.

이렇게 지켜온 고장의 얼을 거울삼아 앞으로의 희망 은평을 준비하기 위해 오늘 우리의 정성과 손길을 하나로 모으고자 한다.

현대사회는 인터넷과 디지털 혁명으로 지구촌은 하나가 되어 수많은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인류의 미래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과 비전을 제시하여 무한경쟁시대로 달려가고 있다.
이렇게 사회가 급변하는 뒤안길에는 개인과 계층간 빈부의 격차가 갈수록 심화되어 소외되고 정체된 이웃이 늘어나면서 서로 조화와 균형을 이루지 못해 사회적 갈등요인이 되고 있다.

 

교육현실 또한 대학입시 등 교육제도가 자주 바뀌면서 공교육에 대한 신뢰가 엷어지고, 그로인해 사교육비는 천정부지로 뛰어 가정경제 까지도 압박을 받는 현실이며, 나아가 교육에 대한 해외의존도 역시 갈수록 높아져 해외로, 해외로 나가는 유학열풍은 가족 정체성 붕괴의 위기로까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상황 속에서 빈곤의 대물림이라는 악순환의 고리는 여간해서 끊기 어려운 현실이며 학비 때문에 어려움을 겪거나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등 우수한 인재들의 잠재력이 이슬처럼 사라져가는 안타까운 실정에 놓여 있다.

 

교육은 시공을 초월하는 百年之大計이고, 미래를 위한 가장 현명한 투자는 우수한 인재양성에 있다 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현대사회의 경쟁력은 교육환경이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따라서 우리 지역의 교육환경은 우리 힘으로 개선하고 발전시켜 우수한 인재는 더욱 더 훌륭하게 육성하고 소외계층에게는 보다 많은 기회를 제공하여 살기 좋은 은평으로 만들어가야 할 책임이 우리 모두에게 있다.

 

이와 같은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어려운 여건에서 지원을 기다리는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보다 안정된 환경에서 우수성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자 뜻있는 구민들의 의견을 모아 '은평구민장학재단'을 설립하고자 한다.

 

우리 재단은 청소년들이 보다 넓은 꿈과 포부를 가질 수 있게 하여 세계화에 걸 맞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고, 생활이 어려운 학생에게는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며, 재능이 뛰어난 학생에게는 소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 살기 좋은 은평,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재목으로 키우는 초석이 될 것이다.

 

아울러 상부상조와 十匙一飯의 아름다운 나눔의 문화를 이어가고 꿈과 희망을 주는 은평건설의 버팀목이 될 것이며, 수혜학생들이 사회에 진출한 후에는 다시 후배를 끌어주고 밀어주는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

 

이와 같은 희망 은평의 첫 단추를 끼우는 일이 지금 우리의 손에 달려 있다.
이에 47만 은평구민 모두는 남녀와 노소, 빈부와 세대 차이을 넘어 끊임없는 참여와 동참을 호소하는 바이다.

 
  • 공지사항
  • 보도자료
  • 공감카페
        time
        평일오전 9시 ~ 오후 6시
        토, 일, 법정공휴일휴무
        phone
        02-351-8512~3